1 / 1
지역 위치 모양 마커경상북도 영덕군

이(Tooth)심전심(心) : 치아에 마음을 전하다

2025-01-01 ~ 2025-12-31

기부총액 2,530,000
8.43%
D-328

목표금액

30,000,000 원

기부참여

19 명

특정사업에 기부하기는 지역이 가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를 프로젝트화하고 그 취지에 공감하는 특정사업을 직접 선택하여 기부할 수 있습니다.

 


 

이(Tooth)심전심(心) : 치아에 마을을 더하다.
취약계층 영유아 및 청소년을 위한 치과치료 지원사업

 

모집대상, 모집 기한, 목표 기부액


 

 

허들 높은 취약계층의 치과 치료 취약계층이 치과 치료를 받기 어려운 이유는 ▲경제적 부담 ▲정보 부족 ▲제도적 문제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치과 치료비는 매우 비싼 편입니다. 특히 비급여 항목의 비율이 높아 보험 적용이 제한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비용 부담 치료를 포기하게 만드는 주요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또한, 의료 접근성 부족도 문제입니다. 치과 병원이 없는 지역에 거주하시거나 이동이 어려운 경우, 병원까지의 교통비와 이동 시간이 큰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정보 부족 또한 중요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치료 방법이나 정부에서 제공하는 지원 제도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 필요한 도움을 받지 못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건강 교육의 기회가 적어 예방적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영유아기부터 치과 치료 지원이 필요합니다!

충치 등 구강 질환은 예방과 초기 치료를 하지 않으면, 그 여파가 눈덩이처럼 불어납니다.

 

치료 자체가 어려워질 뿐만 아니라, 경제적 부담도 커지게 되어 치료를 미루게 되고, 이는 식사를 제대로 하지 못해 건강을 잃거나 생활까지 어려움이 생길 수 있죠.

 

 

치과진료 질병현황과 환자수에 따른 비율


 

 

(재)영덕복지재단과 영덕군치과의사회는 2024년 3월부터 10월까지 관내 저소득 아동과 청소년들의 치과 치료를 지원하는 ‘이 튼튼 미소 활짝’ 사업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제1기 행복을 나누는 1,004명의 천사들'이라는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영덕군은 해당 캠페인으로 지원 필요성을 더욱 절실히 느꼈고,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지원 대상을 확대하고자 합니다.

 

 

 

*대상: 기준 중위소득 120% 이내 영유아, 아동, 청소년층(19세 이하 영덕군 관내 거주자)

① (예방진료) 전문가 구강위생관리, 불소도포, 치아홈메우기, 치석 제거 등

② (구강질환치료) 치아우식증, 치수, 치근단치료, 발치, 간격유지장치 등

 

 

 

 

 

 

 

 

 

공지내역0

게시글이 없습니다.

Top